보름회 - 제주 여행 - 3 - 3 [2012-04-02 ] |
제주 아트랜드 2008년 새롭게 문을 연 제주아트랜드는 제주의 맑은 공기를 담은 자연과 문화예술이 함께 숨쉬는 신비의 섬 제주의 대자연 속 문화예술 공간입니다. 드라마 태왕사신기 촬영장이었던 이 곳은 성불오름이 있어 성불세트장으로 불리우며 제주시 구좌읍 송당리 5만여평 부지에 미술관과 분재공원, 연수수목원, 대연회장을 갖춘 국내 최대 명품 예술촌입니다. 국내 최대크기의 우산미술관에는 우산미술관 관장 황인연 선생님께서 30여년간 수집한 국내, 외 유명 작가의 대표작중 크기와 작품성 면에서 최대, 최고, 최상의 작품 500여점이 전시중이다.
대저택 거실에나 걸 수 있는 500호 작품은 수십가지이며 벽화만한 수천호의 대작들도 즐비하여 그 규모에 처음 놀라게 된다. 특히 미술관을 대표하는 세계최대작품은 수억원을 주고 구입한 이탈리아 환경미술가 엔조 쿠키(Enzo Cucchi)의 5000호 작품과 국내 유명 작가의 1000-3000호짜리 수십 점의 작품을 들 수 있어 현재 특별관에는 한국화의 거목 “운보 김기창” 화백의 그림이 특별 전시 중 이며 국내외 유명 화가들의 대표작들을 감상할 수 있어 여행자들에게 큰 행운을 갖게 하는 예술의 장이 될 겄이다.
㈜제주아트랜드에는 미술관, 음악관과 함께 또 다른 자랑거리인 세계 최대 규모의 분재 공원도 운영되고 있으며 분재 공원에는 분재 대작300여점, 정원수와 특수목 200여점 이 동시에 전시되어 있는데 이들 중 수령이 1000년인 정원수는 물론 수억에서 수십억을 호가하는 분재도 다수 있어 특별한 관광의 별미가 될 것이라 여겨지며 이외에도 누드조각공원 과 반달곰 공원이 11월 말에 완성되어 ㈜제주아트랜드의 골격이 거의 확립 되고, 거기에다 2차 사업으로 야외 공원에 국내, 외 아름다운 꽃 300여점이 대지를 뒤덮는 세계의 정원과 결혼에 관한 모든 것을 알 수 있는 결혼박물관이 완성될 예정이라고 한다.
유감스럽게도 우리 일행은 시간에 쫒기어[ 솔직히 말하면 쇼핑 시간에 쫒기어 ] 분재만 대충 관람하고 발길을 돌렸다.
추정액 50억 분재 앞에서 기념으로 한장!
선녀와 나무꾼 테마공원 * 주소 : 제주시 조천읍 선흘리 1997번지
서울역 앞에서 한 장!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