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위스 일주

제 5 일 - 스위스 - 그린델발트 - 쉴트호른-2

고향 길 2018. 8. 21. 07:21


알프스에서 가장 긴 공중 케이블카로 올라가는 쉴트호른(Schilthorn)은 제임스 본드의 영화 on Her Majesty's Secret Service"에서 스릴있는 완벽한 액션 장면을 찍은 곳으로도 유명합니다. 현대식 케이블카를 타고 무엇과도 비교할 수 없는 드라마틱한 눈 덮인 산봉우리들의 경치를 즐기며 정상까지 향하게 됩니다. 정상에 있는 세계 최초의 회전 레스토랑인 피쯔 글로리아(Piz Gloria) 역시 007산 쉴트호른의 빼놓을 수 없는 매력이랍니다.

빅 트리오가 전망대 좌측에 보인다.

구름 한점없는 쾌청한 날씨에나 그 정체를 선명하게 나타내는 산봉우리들. 오늘 기대할수 있을까? 위의 두 사진은 카드를 스캐닝해 올린 그림이다.날씨가 쾌청하다면 이렇게 볼수가 있을텐데...하는 바램에서 스캐닝해 올렸다.

눈앞에 펼쳐진 이 장쾌한 절경을 앞두고 빅 3 을 찾는다게 우습지 않은가 ! 이름이 무었이던, 자연의 엄숙한 위력 앞에 숨이 팍팍 막히는 이 판국에 크고 작음을 논한다는게 졸렬하고 시샘많은 인간의 심성을 보는듯해 딱한 심정이 든다.구름에 좀 가려 정상을 보지 못한들 어떠하랴 ! 아이거는 그랜대로, 묀희와 융프라우 정상은 오늘도 구름이 살짝 가리고 있다. 이정도로 만족하자 !

 그래도 빅 트리오를 배경으로 기념사진은 찍어야지 !





위의 사진들을 보면서 나도 모르게 연속해 나오는 감탄사는 " 야~ 참으로 장관이다. ". " 기가 막힌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