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중해3국.네델랜드

지중해 3국과 홀랜드 - 터어키 [ 2002-03-14~03-25 ]

고향 길 2018. 8. 23. 13:41

 

 

터어키

1. 수도 : 앙카라
2. 면적 : 약 78만 km2
3. 인구 : 약 7,200 만명
4. 언어 : 터어키 어 [ 1928년 이후 라틴문자를 채택 ]
5. 종교 : 주로 수니파 이슬람교
6. 인종 : 터어키, 쿠르드, 그리스, 유대인

오벨리스크

로마 시대 대전차 경주장에 세워졌던 이 오벨리스크는 이집트 카르나크 신전에서 운반된 것으로 황제 테오도시우스의 위업을 기리기 위해 높이 26m 인 이 돌에 새겨 놓았다.

 

터어키 역사 개요
.
기원전 2000년 중앙아시아 남부에서 기원한 터어키 민족의 조상은 중국 고전에 나오는 훈족,, 혹은 동궐족, 흉노족 이라 불리던 종족이다. 고대국가 시대는 생략하고 오스만 제국시대를 요약하면 1281년 성립, 1354년 유럽에 진출, 1453년 콘스탄티노풀[ 현재의 이스탄블]을 정복, 16세기에는 에게해와 흑해가 오스만 제국의 내해로, 이디오피아, 중앙아프리카,에멘,, 크리미아가 국경으로 유럽의 비엔나까지 그 영토가 확장되였다가 17세기부터 쇠퇴하기 시작, 발칸 전쟁과 세계 1차대전때 독일과 함게 패전국이 되여 많은 영토을 잃었으나 케말파샤의 영도력으로 실지회복 전쟁에 성공, 현재의 영토를 보유하게 되였다. 1923년10월 마침내 케말 파샤는 군주제를 페지하고 터어키 공화국을 선포하기에 이르렀다.
터어키, 그중에서도 이스탄불, 그리고 거기서도 유럽쪽 이스탄불을 주로 보게된다. 그리고도 터어키 관광을 했다고 할수 있겠는가?

 

 

그랜드 바자르

터어키의 민족적 정취가 배여있는 이곳엔 토산물, 골동품, 금은 세공점들이 가득한 쇼핑의 천국이다. 출입구가 20개나 되여 잘못하면 다른 출구로 나오게 된다. 조심 !

 

술탄아흐메트 사원

6개의 첨탑과 여러 개의 돔으로 되여있는 이스탄불 관광의 중심. 술탄아흐메트 1세가 1616년에 세운 이슬람교 사원. 내벽을 장식한 푸른 타일의 독특한 문양과 아름다음으로 불르보스크 란 애칭을 갖이게 되였다. 야야 소피아[ 성스런 지헤 ] 와 불루 모스크는 광광의 핵심.
이스탄불
콘스탄티노풀이라 불리웠던 이 도시는 아시아와 유럽 두대륙을 접하고 있는 유일의 도시로 동 로마제국과 오스만제국의 수도로서 약 1500년간 번영을 누려왔고, 두 제국 의 국교였던 기독교와 이슬람교의 문명이 맞닿는 세계적 관광지로 유동인구 포함 약 1천 만명이 넘는다.

 

 

아야 소피아

동로마 제국 시대 그리스 정교의 본산지였던 아야 소피아는 1453년 오스만 터어키에 의해함락되면서 비잔틴 시대의 모자이크 벽화는 옷칠로 가리워지고 첨탑과 미흐라브[메카의 방향으로 움푹패인 곳]가 더해져 이스람교 사원으로 변호하였다. 1931년 미국 고고학 조사단에 의해 슴겨진 벽안의 모자이크화가 발견되였으며 그리스도를 품에 안은 성모 마리아의 모자이크 벽화와 유스티아누스 대제가 화려하게 묘사된 그리스도 좌상은 유명하다.

 보스 포로스 해협 크루즈중에 잡은 유럽쪽 모습.

 

 

 보스포로스 해협을 통과하는 모든 배 로부터 통행료를 징수했다고 한다.

  1 대교 가장 어렵다는 사장교 방식의 현수교.

 돌마바흐체 궁전

오스만 제국의 31대 술탄 압둘마지드 에의하여 13년[1843~1856]에 걸쳐 건축하였다. 후기 6명의 술탄이 일부 사용. 185실의 방.43개의 홀. 홀에 매달린 수정 샹제리아는 영국의빅토리아 여왕 에게 받은 헌상품으로 무게 4.5톤, 750개의 촛불챔프가 켜져있다. 불란서 베르사이유 궁전을 모방해 초화판으로 건립, 막대한 건축비로 제국의 멸망을 초래 하였다. 내부는 남자가 드나들던 곳과 하렘 [ 여인의 방 ]부분으로 나뉘어 있다고 함.

 돌마바흐체 궁의 정문

 궁내에 있는 많은 문들중 하나.

 돌마바흐체 궁 내부에서 현지 가이드의 설명을 듣고있는 일행들

 화려한 가구 1 [ 80 만 화소의 캠코더로 이정도면 ! ]

 화려한 가구 2

 화려한 가구 3

 화려한 가구 4

 화려한 가구 5

 화려한 가구 6

 

 

 화려한 천정 1

 

 제국의 종말을 앞당겼다는 초 호화 궁전 " 돌마바흐체 궁전 "의 화장실 모양이다. 궁전내의 화장실이 이정도 였다면 일반 시민들의 화장실 문화는 미루어 알수가 있을듯 십다.

 

 

 톱카프 궁전

15C~20C 초 까지 36명의 술탄이 거주했던 궁. 17세게 최강의 제국 술탄들이 세계 곳곳에서 거둬들인 진기한 보물들이 있는데, 예를 들면 무게 3kg 의 세계최대의 에메랄드. 온통 다이아몬드와 에메랄드로 장식된 물병, 49개의 다이아몬드가 주위를 둘러싸고 있는 86 캐럿의 스픈의 다이아몬드 등등 헤아릴수 없다. 6천명이 생활을 했다고 하니 하나의 마을이였다. 불행하게도 촬영금지에다 관광객들에 떠밀려 구경조차 제대로 하지못했다.

 톱카프 궁전안에 있는 무기 전시장에서

지하 식수용 물 저장소

[배경음악: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