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만 일주

臺 灣 [ TAIWAN ] 여행 일지 - 4

고향 길 2018. 8. 22. 11:24



타이베이101빌딩(타이베이국제금융센터/台北國際金融大樓)


통칭 타이베이101빌딩으로 불리고 있는 타이베이국제금융센터는 2005년 현재 지상101, 지하5, 508미터로 세계최고의 높이를 자랑한다. 타이완의 세계적 건축가 리쭈웬(李祖原)이 설계한 타이베이 101 빌딩은 만개한 꽃이 첩첩이 포개어진 형상 같기도 하고, 하늘을 향해 뻗어나가는 죽순의 모습을 닮은 듯도 하다. 8층씩 묶어 총 8개의 층으로 올렸는데, 이는 숫자 ‘8’이 중화 문화에서 성장과 번영, 발전 등을 의미하는 한자 과 발음이 같은 길한 숫자이기 때문이다.
높이 외에도 세계 최고 기록을 보유하고 있는 것이 있다. 바로 초고속 엘리베이터. 기네스북에 세계에서 가장 빠른 엘리베이터로 공식 인정 받고, 각종 매체에서 총알 엘리베이터로 보도되었던 101빌딩 엘리베이터의 속도는 무려 분속 1000m이다. 5층 매표소부터 89층 전망대까지 올라가는데 걸리는 시간은 겨우 37. 아찔한 속도감에 긴장될 즈음이면 이미 전망대에 도달해 천공에 떠있는 느낌을 받게 된다. 고속 엘리베이터는 한번에 24명까지 탑승이 가능하며, 전망대에는 동전 투입식 고도 망원경이 설치되어 있어 시내 곳곳을 조망해 볼 수 있다. 중국어/영어/일어 등 총 6가지 언어로 구성되어 있는 안내기기를 무료로 제공하여 관광객들이 10분 혹은 40분 분량의 설명을 들을 수 있도록 되어 있다.
지하1층은 세계 각국의 신선한 요리를 한 곳에서 맛볼 수 있는 Grand Market 푸드코트로, 지상1층에서 5층까지는 고품격 쇼핑메카를 선보인다. 전세계 유행 트랜드를 그대로 재현한 1Avenue 101, 타이완 유명 백화점 SOGO가 입점한 2층은 직장 여성들을 겨냥한 대규모 Beauty Plaza를 선보이며, 3층 명품관은 세계 유명 명품 브랜드들을 한 눈에 볼 수 있어 관광객들의 쇼핑만족도를101% 충족시킨다. 대형 서점, 노천카페, 일류 레스토랑이 입점해있는 4City Square40m 높이의 채광창 아래 도시 속의 숲을 연상시킨다.
86층에서 88층까지의 전망대식 레스토랑은 마치 천공에 머무르는 듯한 느낌을 줄 것이며, 특히 타이베이의 찬란한 야경을 보며 함께 하는 저녁식사는 사랑하는 연인과 가족 그리고 비즈니스맨들에 이르기까지 타이완을 방문하는 모든 이들의 필수코스이다.
빌딩 주변일대는 세계무역센터의 전시홀들과 국제컨벤션센터(國際會議中心), CETRA빌딩이 자리잡고 있는 타이베이 경제중심지로, 매년 수 많은 교역전시회와 각종 박람회가 개최되고 있다. 또한 부근에 17개의 영화 상영관과 식당, 쇼핑센터 및 기타 편의시설을 모두 갖춘 미국식 복합 오락공간인 워너 시네마 빌리지(華納威秀影城), 신꽝미쯔코시백화점(新光三越百貨), 뉴욕뉴욕쇼핑센터가 있어 전시회 참가목적이나 시내관광을 원할 때 함께 둘러볼 수 있는 최적의 코스이다.
전망대 이용방법 및 가격
5층 매표소에서 입장권을 구입 후 고속 엘리베이터에 탑승한다.
가격은 일반 : NT$400 전망대 개방시간: 오전10~오후10






세계 최초로 건물중심을 잡아주는 추를 공개하고 있다고 자랑이 대단하다. 건물 높이가 무려 508m나 되다보니 좌우로 건물이 움직이게 되는데 그 중심을 잡아주는 무게 2백 몇십톤이 되는 추라고 한다.




































한 30분만 더 체류했더라면 야경을 볼수가 있었을 텐데...그나마 옵션으로 1인당 미화 $30불을 지불했는데...쇼핑할게 남었으니 빨리 가야된다고 해서, 할수없이 퇴장했는데...어처구니 없게도 다음날은 아침 10시30분까지 호텔 방에 머물다가 공항에 도착한게 전부 였다.

엘리베타 안에 설치된 승강기 속도계인데 작은 적색표시가 눈 깜짝할사이에 5층에서 89층 관망대까지 37초에 도달해 버린다.


저녁식사 한 곳이 중국 관광의 정석처럼 되여있는 쇼핑 매장안에 있었고, 식사가 신통치가 않은데다, 이 집 만두가 맛있다고해 1인분을 포장해 호텔에 들어와 한잔했다. 역시 중국 고기만두가 맛있다. 제값을 내야 제맛을 찾을수 있는 법이다.